반도체 BIG2+밸류체인 중소형주 투자

우리자산운용 WOORI 반도체밸류체인 액티브 / 사진출처 = 우리자산운용
우리자산운용 WOORI 반도체밸류체인 액티브 / 사진출처 = 우리자산운용

[데일리임팩트 박세현 기자] 우리자산운용이 반도체 대장주와 밸류체인 전반에 투자할 수 있는 액티브 ETF(상장지수펀드)를 선보인다.

16일 우리자산운용은 ‘WOORI 반도체밸류체인 액티브ETF’를 한국거래소에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 해당 ETF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반도체 밸류체인 중소형주에 투자해 AI가 견인하는 반도체 업사이클에 따른 수혜를 극대화한 상품이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각각 25%씩 최대 50%까지 투자하며 이외 반도체 산업에서 제품 및 기술 경쟁력을 갖춘 밸류체인 중소형주를 선별해 투자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의 리스크를 분산하면서도 시장 수익률을 상회하는 플러스 알파를 추구한다는 전략이다.

‘WOORI 반도체밸류체인 액티브ETF’의 비교지수는 우리자산운용과 에프앤가이드가 신규 개발한 ‘FnGuide 반도체 밸류체인’으로, 반도체 상위 2개 종목(각 25% 한도, 총 50%)과 반도체 관련 종목(개별 종목별 최대 5% 한도)으로 구성해 업종 사이클 흐름에 맞는 투자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이상민 우리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장은 “AI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관련한 반도체 수요도 크게 증가할 것”이라며 “반도체 BIG2 기업과 밸류체인 전반에 함께 투자할 수 있는 해당 ETF의 투자 매력도 올라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