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부터, 카드·모바일형 200억, 지류형 100억원 등 총 300억원

[대구 경북=데일리임팩트 권영대 기자] 포항시는 오는 24일부터 올해 포항사랑상품권 첫 할인판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포항사랑상품권 설맞이 10% 특별활인 판매./사진=포항시
포항사랑상품권 설맞이 10% 특별활인 판매./사진=포항시

이번 판매는 설 명절을 맞아 고물가·고금리 등으로 어려워진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돕고, 시민들의 가계부담 완화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300억 원을 발행해 10% 특별할인판매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카드·모바일형(이하 포항사랑카드) 200억 원, 지류형 100억 원 등 총 300억 원을 판매하며 예산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상품권 개인 할인 구매 한도는 포항사랑카드와 지류형을 통합해 월 40만 원까지며, 지류형 상품권은 최대 20만 원까지만 구매할 수 있다.

포항사랑카드의 보유 한도는 70만 원이며 충전하기 전에 카드 잔액을 모바일 앱(IM#)에서 미리 확인하면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다.

포항사랑카드는 모바일 앱(IM#)에서 00시 15분부터, 105개소 판매대행점과 대구은행 ATM기(49개소)·셀프창구 등은 영업시간에 충전할 수 있고 지류형은 165개소 판매대행 금융기관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판매대행 금융기관은 시 포항사랑상품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음식점, 서비스업 등 다양한 업종의 2만여개의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강덕 시장은 데일리임팩트에 “포항사랑상품권이 지난 7년간 다양한 정책 추진과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에 힘입어 지역경제를 견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방시대 지역경제의 중심축인 소상공인의 소득증대와 포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포항사랑상품권 활성화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