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종합경기타운과의 시너지를 통해 스포츠 중심도시 도약

[경기 화성=데일리임팩트 최원만 기자] 서철모 화성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는  15일 ‘권역별 실내수영장 건립’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서철모 예비후보,권역별 실내수영장 건립 공약 발표/사진=서철모 예비후보 제공
서철모 예비후보,권역별 실내수영장 건립 공약 발표/사진=서철모 예비후보 제공

서 예비후보는 이날 "인구 30만에 육박하는 동탄2신도시는 급격한 인구유입으로 성장통을 겪고 있다. 교통, 교육, 문화,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기반시설이 부족해 주민들의 불만이 계속되고 있다. 수영시설도 부족하긴 마찬가지이다. 많은 주민들이 아이를 데리고 수원, 오산, 병점 등으로 수영 원정을 떠나고 있다"고 지적하고 “권역별 특성에 맞게 경영풀, 연습풀, 다이빙풀, 유아풀 등 수영시설과 실내체육관, 다목적실, 헬스장, 카페테리아 등 부대시설을 조성하여 주민들이 먼 거리를 이동하지 않고 마음껏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 예비후보는 또 “동탄종합경기타운과 권역별 실내수영장이 건립되면 상호 시너지를 통해 동탄이 명실상부한 스포츠 중심도시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역별 수영장 건설 추진'은 ‘동탄이음 케이블카 추진’, ‘동탄종합경기타운 건립’에 이어 주민 정책제안을 바탕으로 채택된 세 번째 공약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