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성남=데일리임팩트 이상묵 기자] 미국 출장 중인 신상진 성남시장은 8일(현지 시간) 현지 기업과의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성남시 의료기기 및 의료산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성남 비즈니스센터(K-SBC)를 돌아보고 있는 신상진 시장(가운데)/사진=성남시
성남 비즈니스센터(K-SBC)를 돌아보고 있는 신상진 시장(가운데)/사진=성남시

이날 신 시장은 풀러턴시에 있는 성남비즈니스센터(K-SBC)에서 미국기업 링크원(LinkOne), 시에라홈헬스케어서비스(Sierra Home Health Care Service Inc), 하버하이츠시니어리빙(Harbor Heights Senior Living) 등 3개 파트너사와 각각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협의에 따라 홍보·마케팅 전문기업인 링크원은 성남시 관내 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 시, 현지화 자문과 정부 지원책을 안내한다. 시니어 대상 의료서비스 기업인 시에라홈헬스케어서비스와 하버하이츠시니어리빙은 디지털 헬스케어 및 시니어 의료서비스 제품 전시와 제품의 홍보·마케팅을 지원한다. 

또한 미국의 3개 파트너사는 성남시 관내 기업인 ‘마음AI(AI 휴먼 리셉셔니스트 업체)’, ‘리얼디자인테크(실외 체감형 실내용 사이클링 플랫폼 업체)’, ‘미러로이드(즉석 사진부스 업체)’ 등 3개 업체 제품이 미국 내 병원과 의료진 네트워크를 통해 미국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신 시장은 “지난 6개월 동안 성남비즈니스센터를 운영한 노력을 바탕으로 오늘 미국 3개사와의 양해각서라는 값진 결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성남비즈니스센터가 한국기업이 해외에 진출하는데 좋은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K-SBC 입주를 희망하는 성남기업은 점점 많아지는데 공간 제한으로 현재 3분의 1만 선정되고 나머지는 대기하고 있다”며 “늘어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외곽지역에 성남기업들의 제품을 전문적으로 전시할 수 있는 창고형 시설 확보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 앞서 신 시장은 지난 6개월 동안의 K-SBC의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보고 받았다. 

K-SBC는 성남시 관내 기업들이 현지화를 통해 미국 시장에 연착륙할 수 있는 발판을 확보하기 위해 작년 6월 개관했다. 현재까지 관내 51개 기업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여하고 있으며 이 중 브레인유와 이엑스헬스케어 2개사는 미국 시장진출을 위해 K-SBC내 공유오피스에 현지 법인 설립을 준비 중이다. 

K-SBC는 주기적인 미국 시장조사와 성남기업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통해 현지시장의 트렌드에 맞는 K-SBC 전시제품을 선정·발굴할 수 있도록 K-SBC의 외연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