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데일리임팩트 이상묵 기자] 시흥시는 12일부터 19일까지 2024년 제1차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의 신규 이용자를 모집한다.

시흥시청/사진=이상묵 기자
시흥시청/사진=이상묵 기자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진행되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이용자에게 사회서비스 이용권(전자바우처)을 발급하고,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하도록 하는 이용자 중심의 복지제도다.

9일 시흥시에 따르면 분야 별 모집 인원은 △우리아이 심리지원서비스 460명 △아동비 전형성지원서비스 60명 △아동정서 발달지원서비스 220명 △유아동 신체정서통합서비스 50명 △장애인보조기기 렌탈서비스 30명 △정신 건강토탈케어서비스 70명 △장애인 맞춤형운동서비스 70명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95명 △우리가족 통합심리지원서비스 250명 등 9개 서비스별 이용자를 1305여 명 모집한다.

이용자 선정 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20%~160% 이하 가구(서비스별 상이)로, 1인당 최대 2개의 서비스를 신청ㆍ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로 선정되면 소득 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과 본인부담금이 차등 적용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신분증, 건강보험 자격 및 납부확인서, 서비스별 증빙서류 등을 준비한 뒤,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준 등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누리집의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 바우처 담당자에게 혹은 시흥시청 복지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