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양주=데일리임팩트 김동영 기자] 강수현 양주시장과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국제스피드스케이트장' 유치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주시는 2일 오후 의정부시청에서 의정부시와 국제스케이트장 공동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강수현 시장과 김동근 시장 및 양쪽 관계자들이 참석해 국제스케이트장을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두 도시가 스케이트장 유치를 위해 공동대응하고 유치 성공 시 양쪽 시민들의 혜택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 기간은 국제스케이트장 부지선정이 공식 발표되는 날까지 유효하며, 그 이후에도 시민 혜택 등의 조항은 유지한다.

강수현 시장은 "이번 협약식은 두 도시 간의 협력과 연대의 결과로 지역사회와 체육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스포츠와 문화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임을 확신한다"며, "스케이트장 유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지난해 9월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위한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서명운동을 진행하는 등 다른 지자체들보다 먼저 유치전에 뛰어들었다.

양주시는 광사동 나리공원을 후보지로 내세웠다. 나리공원의 부지면적은 10만㎡이며, 서울 등 인근 도시와 교통 접근성이 좋고 주변엔 고읍 신도시가 위치해 있다.

현재 대한체육회는 태릉 국제스케이트장 대체 시설 건립 부지를 공모한 상황이며, 양주시 외에 동두천시, 강원도 춘천시, 철원군이 유치 의사를 밝히고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