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정기 임원인사‧조직개편 단행
안정성에 초점…젊은 인재 대거 발탁

(왼쪽부터)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와 전우진 HDC자산실을 운용 대표이사
(왼쪽부터)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와 전우진 HDC자산실을 운용 대표이사

[데일리임팩트 권해솜 기자] HDC그룹이 내년 사업 확대를 통해 지속가능 성장의 기반을 다진다.

HDC그룹은 28일 정기 임원 인사와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그룹 내 차세대 리더를 주요 보직에 순환 배치하고, 젊은 인재들을 육성‧중용해 조직문화 혁신과 미래 준비에 무게를 싣겠다는 구상이다. 

HDC그룹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경영 불확실성에 대비하고 지속 가능한 그룹으로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안정을 함께 꾀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김정섭 서울춘천고속도로 대표이사와 박경신 북항아이브리지 대표이사./사진=HDC그룹,
(왼쪽부터) 김정섭 서울춘천고속도로 대표이사와 박경신 북항아이브리지 대표이사./사진=HDC그룹.

특히 그룹의 핵심인 HDC현대산업개발은 신임 임원과 팀장으로 젊은 리더들을 대거 발탁했다. 기존 CSO였던 정익희 대표와 건설본부장이었던 조태제 부사장이 서로 보직을 맞바꿨다. HDC현산은 안전‧품질 경영을 고도화하고 신공법 개발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 복합개발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개발본부를 신설한다. 개발본부는 광운대 역세권 개발, 용산 철도병원부지 개발 등 HDC그룹의 전략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새로운 복합개발사업의 기회를 창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와 함께 기업 문화 혁신을 가속화하고 디지털 전환(DX)을 내재화할 수 있도록 CEO 직속 DXT(Digital Transformation Team)의 미래전략 기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하 임원인사 명단.

HDC현대산업개발​​​

◇선임

△조태제 대표

◇승진

△이현우 전무

◇승진

△김영한 상무 △민성우 상무

◇승진

△강경민 상무보 △이유로 상무보 △김동훈 상무보 △김정우 상무보 △김진택 상무보 △한상현 상무보 

HDC자산운용

◇선임

△전우진 대표

서울춘천고속도로

◇선임

△김정섭 대표

북향아이브리지

◇선임

△박경신 대표

HDC

◇승진

△이진욱 상무보

통영에코파워

◇승진

△김동영 상무보

HDC랩스

◇승진

△양인배 상무보

HDC리조트

◇승진

△이석희 상무보

HDC현대EP

◇승진

△장원진 상무보

HDC아이파크몰

◇승진

△김윤호 이사대우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