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활력 넘치는 잘사는 포항 남⋅울릉, 여러분께 꼭 드리겠다!”

[대구 경북=데일리임팩트 권영대 기자] 이병훈 전 대통령실 행정관은 27일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포항 남·울릉이 기회의 땅이 될 수 있도록 구석구석 어느 하나 소홀함이 없이 살피겠다”라면서 내년 4월 총선에서 포항남·울릉 지역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병훈 전 대통령실 행정관은 27일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 모습./사진=권영대 기자
이병훈 전 대통령실 행정관은 27일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 모습./사진=권영대 기자

이병훈 전 행정관은 “지난 1968년, 박정희 대통령이 패기 충만한 40세의 박태준 회장을 내세워, 제철보국의 잘사는 나라를 만들었던 것처럼, 이제 위대한 포항시민께서 40세의 이병훈을 선택해 주신다면 변화와 쇄신을 통해 기회의 땅 포항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대통령실에서 근무하는 동안 배우고 경험한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운영 철학과 나라 운영, 그리고 정치를 바탕으로 우리 포항이 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손에 잡히고 살아 숨 쉬는 정치를 하겠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 전 행정관은 “시민과 함께하는 정치를 위해서 정치가 누리고 있는 ‘특권’과 ‘방탄’의 옷을 과감히 벗어 던지겠다”라며 “국회의원이 관행적으로 누려왔던 불체포특권 포기와 본회의와 상임위원회에 출석하지 않으면 자진해서 세비를 삭감하는 등 ‘정치 혁신’에 앞장서겠다”라고 약속했다.

이 전 행정관은 “무엇보다 포스코와 시민 간 신뢰 회복을 통해 더 큰 포항의 발전을 도모하겠다”라면서 “해양신도시, 환동해권 도시국가 포항의 미래를 그려나가는 한편, 문화가 살아 숨 쉬는 도시, 환경문제 해결을 통한 정주 문제 개선으로 살기 좋은 포항, 살고 싶은 포항을 함께 만들어 가는 데 온 힘을 쏟겠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더 낮은 자세로 두 번 세 번 듣고, 지역의 구석구석을 땀으로 적실만큼 어느 하나 소홀함이 없이 살펴서 ‘자유’와 ‘활력’이 넘치는 잘사는 포항 남⋅울릉을 꼭 주민 여러분께 꼭 드리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병훈 전 행정관은 포항 태생으로 포항제철서초, 제철중, 오천고, 단국대, 고려대 석사를 졸업한 국민의힘 중앙당 당료 출신으로 제20대 대통령 선거 윤석열 후보 중앙선거대책본부장실과 윤석열 후보 청년정무특보를 지내며 대선 승리와 정권교체에 기여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