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임팩트 김우석 기자] 기본소득당 용혜인 의원(상임대표)은 24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의 이름을 잠시 내려놓는 한이 있더라도 선거연합정당을 통한 총선 승리를 이뤄내겠다"며 제3지대 진보진영이 연대하는 ‘개혁연합신당’을 제안했다. 다만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와의 노선 차이는 분명히 했다.

용 의원은 “대전환을 향한 개혁정치로 제3지대를 채워나가겠다”며 “진보적 정권교체의 기틀을 기필코 마련하기 위해 지금 이 순간부터 승리하는 개혁연합신당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현 시점 민주진보진영의 과제는 분명하다”며 “하루라도 빨리 윤석열정권을 멈춰세우고, 대한민국 정치를 쇄신해 진보적 정권교체를 이뤄내야 한다”고 지적했다.

용 의원은 “금태섭신당(새로운선택 창당준비위)과 양향자신당(한국의희망), 정의당 일부 세력 등이 보여온 행보는 구태를 구태로 되갚는 ‘질 나쁜 정치’의 모습”이라고 비판한뒤 특히 신당 추진론이 불거진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에 대해서는 “점입가경, 내용없는 중도정치의 재탕”이라고 강도높게 성토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표는 국민의 삶을 바꾸기 위한 어떠한 개혁 방향도 약속하지 않았다”며 “검찰총장 윤석열을 대통령 윤석열로 만든 일등공신이 바로 본인임에도 불구하고 일말의 반성도 보이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끝으로 “윤 정권을 살리는 길인 3자구도, ‘묻지마 반윤연대’가 아닌 윤정권을 멈춰 세우는 4자구도, 그 속에서의 민주진보진영의 승리만이 진정한 승리”라며 “내년 총선에서 개혁연합신당의 성공을 위해 신당을 창당한다는 각오로 좌고우면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영상촬영 : 김우석 기자/ 영상편집 : 김우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