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영천·영덕·청송을 통합하는  뉴시티(메가시티) 조성할 터’

[대구 경북=데일리임팩트 권영대 기자] 김순견 전 경북도 경제부지사가 제 22대 총선 포항 남ᐧ울릉 지역구 출마를 선언했다.

김순견 전 경북도경제 부지사./사진=권영대 기자
김순견 전 경북도경제 부지사./사진=권영대 기자

김순견 전 부지사는 23일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50만 인구 회복이 포항이 직면한 가장 시급한 문제"라고 진단하고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민선7기 경북도정 방향에서 제시한 경북·대구 통합 및 ‘포항·영천·영덕·청송을 통합하는  뉴시티(메가시티)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김 전 부지사는 인근지역 국회의원과 단체장을 이른 시간 내 만나서, 포항·영천·영덕·청송의 행정통합을 포항시장과 함께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 전 부지사는 현재 철강공단, 포항시, 시민과의 반목과 갈등이 수년째 지속하고 있는 현실이 포항 위기의 가장 큰 원인이라며, 국회의원, 지역 원로 등과 함께 관계자 모두가 참여하는 ‘(가칭)포항지역상생특별위원회’를 출범시켜 지역갈등을 해소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모멘텀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김 전 부지사는 ‘포항·영천·영덕·청송 통합은 일종의 시대적 요구’ 라며, 이를 통해 “1천만 관광 시대를 앞당기고, 환동해 핵심경제거점을 인근 시‐군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 전 부지사는 눈에 띄는 공약으로 ‘노인인구 폭증에 따른 포항지역 동서남북에 파크골프장 4곳, 20만평 조성 공약’ 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