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CJ제일제당.
/ 사진=CJ제일제당.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CJ제일제당이 신세계 이마트·SSG닷컴·G마켓 유통 3사와 공동 기획으로 만두와 피자, 튀김, 밀키트 등 제품을 내놨다. 

CJ제일제당은 이마트, 이커머스 플랫폼 SSG닷컴·G마켓과 손잡고 '폭신 왕만두', '스팸 토마토 디트로이트 피자', '스팸 튀김', '쭈곱새' 등 혁신 제품 5종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6월 파트너십 체결 이후 CJ제일제당의 신제품을 신세계 유통 3사를 통해 선론칭한 경우는 있었지만 제품 콘셉트 개발 등 기획 단계부터  협업해 제품을 내놓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폭신 왕만두(고기·김치)'는 반죽을 발효해 전통시장 맛집의 맛을 재현했다. 찜기에 찔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에 약 1분30초 정도 조리하면 완성된다.

'스팸 토마토 디트로이트 피자'는 CJ제일제당의 스팸과 고메 디트로이트 피자의 조합으로 탄생했다. 

'스팸 튀김'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서 인기 있는 레시피에 CJ제일제당만의 노하우를 적용해 만든 제품이다. 스팸과 쌀가루를 입힌 튀김 옷을 황금 비율로 배합했다. 에어프라이어로 7분(10개 기준) 간 조리하면 된다.

밀키트 제품인 '쭈꾸미곱창새우전골(쭈곱새)'는 CJ제일제당만의 기술로 쫄깃한 곱창 맛은 물론 마지막 잡내까지 잡았다. 

CJ제일제당은 공동 기획 제품 5종 이외 육개장·미역국 플랜테이블 국물요리 2종, 플랜테이블 캔햄,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 등을 이마트와 SSG닷컴, G마켓에 첫 선을 보인다. 이 제품들은 2개월 간 선론칭 판매한다.

공동 기획 제품 출시 및 선론칭 기념 이마트(~30일, 1+1 행사, 시식 이벤트)와 SSG닷컴(3만원 이상 구입 시 3000원 할인 쿠폰, 블랙프라잉데이) 프로모션도 다양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식품과 유통 분야에서 각각 최고 경쟁력을 보유한 두 기업이 공동 개발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양 사 시너지를 통해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혁신 제품을 내놓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