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시장, 여야 의원, 업계 등 참석
'한국산업은행법' 개정 적극 추진키로

'산업은행 부산 이전 민·관·정 협력 전담팀(TF) 3차 회의를 진행하였다. /사진=부산시
'산업은행 부산 이전 민·관·정 협력 전담팀(TF) 3차 회의를 진행하였다. /사진=부산시

[부산경남=데일리임팩트 김태우 기자] 부산시는 3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제1간담회실에서 '산업은행 부산 이전 민·관·정 협력 전담팀(TF) 3차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산업은행의 완전한 부산 이전을 위해 △이전 공공기관 지정 고시 △지방이전 계획 승인 등의 행정절차와 △한국산업은행법 제4조 제1항의 본점 소재지 조항 개정 등의 사전 작업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함께 했다.

지난 9월15일 2차 회의에서 이번 정기국회 기간에 '한국산업은행법' 개정을 위한 구체적 실행 방안에 대해 중점 논의했는데 시, 국회, 상공계, 시민단체 등이 역할을 분담해 활동을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은 바 있다.

부산시도 11월 2일부터 3일까지 박형준 시장이 윤재옥의원과 홍익표의원 등 여‧야 원내대표,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등을 만나 산업은행 부산 이전 당위성을 설명하고 '한국산업은행법' 개정을 건의하는 등 국회 설득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산업은행 부산 이전 민·관·정 협력 전담팀. /사진=부산시
'산업은행 부산 이전 민·관·정 협력 전담팀. /사진=부산시

민·관·정 협력 전담팀 3차 회의에서는 지난 2차 회의 이후 주요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연내 '한국산업은행법' 개정 법률안의 국회 통과 방안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박형준 시장은 “대한민국 인구‧자본‧기업의 수도권 집중화로 수도권과 비수도권 간 생산‧고용‧기업‧인구 등의 격차가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며 “저성장 국면에 접어든 대한민국이 재도약하려면 서울과 부산 2개의 성장 축이 실현돼야 하고 한국산업은행 부산 이전이 그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