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데일리임팩트 이근춘 기자]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는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손실보상을 본격 실시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부산도시공사 사옥 전경
부산도시공사 사옥 전경

이와 관련 부산도시공사는 지난달 해운대구청에서 보상협의회를 열었으며 이 자리에 참석한 주민들은 이주단지, 생활대책용지, 현실에 합당한 보상 등 요구사항에 대한 지원책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부산도시공사는 또 지난 6일에는 현장에서 토지소유자, 화훼단지 상인회 등 지역보상대상자 130여명을 대상으로 3차례에 걸쳐 주민보상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부산도시공사, 부산시, 토지소유자로 부터 추천된 감정평가사 3명과 함께 진행했으며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과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답변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공사는 이번 달부터 토지 및 지장물건에 대한 감정평가를 본격적으로 진행 중이다.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의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손실보상 금액 등 보상이 순조롭게 진행 될 수 있도록 감정평가사와 현장 실사를 진행하며 손실보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보상 진행시 발생하는 민원에 대해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최소화하고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가 성공적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