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월), 부산 지하철 2호선 센텀시티역에 미래형 점포 선봬
- 디지털데스크, 스마트텔러머신(STM) 등 디지털기기 기반 운영

BNK부산은행 미래형점포 '디지털플레이스' 센텀시티역점. /사진=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 미래형점포 '디지털플레이스' 센텀시티역점. /사진=BNK부산은행

[부산경남=데일리임팩트 이근춘 기자]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16일 부산 지하철 2호선 센텀시티역에 미래형 점포 ‘디지털플레이스’를 개설했다.

‘디지털플레이스’ 센텀시티역점은 디지털기기 기반의 점포로서 화상상담창구인 디지털데스크와 고객이 직접 조작하는 스마트텔러머신(STM) 등이 설치됐다.

디지털데스크는 전문상담 직원과 화상으로 소통하는 창구로 ▲예금·적금·주택청약 신규 ▲대출상담 및 신청 ▲외환업무 ▲인터넷·모바일뱅킹 신규 ▲각종 카드 발급 등 일반 영업점 수준의 창구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디지털데스크 이용 가능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며 디지털 소외계층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직원도 함께 배치했다.

부산은행은 또 개점 기념 및 창립 56주년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디지털플레이스’ 센텀시티역점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숫자 56을 찾아라!’, ‘다과 나눔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부산은행 강석래 경영기획본부장은 “디지털플레이스가 하이브리드(대면 + 비대면)채널로써 금융디지털 격차 해소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형 점포를 활용해 금융 사각지대를 없애고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