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h수협은행
사진=Sh수협은행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Sh수협은행은 강신숙 은행장이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모로코 마라케시에서 열리는 국제통화기금(IMF)‧세계은행(WB) 연차총회에 참석한다고 4일 밝혔다.

IMF‧WB 연차총회는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과 중앙은행 총재를 비롯한 전 세계 경제‧금융계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세계 경제 전망은 물론, 금융체계, 경제개발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글로벌 금융행사다.

강신숙 은행장은 이번 IMF‧WB 연차총회에 참석해 수협은행의 경쟁력을 홍보하고 다양한 세미나 참석 및 잠재적 해외투자자와의 스킨십을 지속할 방침이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 방안도 모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강 행장은 이에 앞선 지난 9월, 싱가포르를 찾아 일본의 미즈호은행과 ‘ESG연계 외화 신디케이티드론’ 2억 달러 유치에 대한 약정 체결을 이끌어 낸 바 있다. 또 싱가포르 소재 글로벌 금융기관과 주요 기관 투자자에 대한 IR을 통해 수협은행에 대한 투자유치 확대 등을 논의하기도 했다.

또, 이번 모로코 출장에 앞서 지진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로코 지원을 위해 올 연말까지 모로코 지역 해외송금 수수료 전액 면제와 환율우대 등 금융지원을 실시하는 등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한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