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데일리임팩트 이상묵 기자] 시흥시는 20일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서 ‘청소년 진로 설계 박람회’를 개최한다.

시흥시 청소년 진로설계 박람회 포스터/사진=시흥시

18일 시에 따르면 이 박람회는 청소년의 고입ㆍ대입 상담과 생생한 진로ㆍ직업 체험을 통해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시흥시와 시흥교육지원청이 공동주최한다.

시흥시 특성화고 학과 체험을 비롯해 조기 취업형 대입 진학 상담, 고졸 취업 기업 상담, 미래 유망 진로ㆍ직업 체험, 진로 콘서트 등 총 95개의 규모 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학교 수업으로 참여하는 중학생들은 고입 상담, 관내 특성화고와 대학교 학과 체험(VR, 드론, 미래자동차, 뷰티아트 등)을 할 수 있다.

특히 전문 직업 체험으로 앱 개발, 환경공학, 대체에너지, 바이오, 범죄분석, 반려견 지도, 수소에너지 등의 다양한 분야의 미래 유망 직종을 체험할 수 있어 진로 설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성화고 학생들은 한양대(에리카), 가천대, 한국공학대, 경기과학기술대학교 등 12개 대학교를 통해 조기 취업ㆍ진학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전기ㆍ전자, 반도체, 자동차, 소프트웨어, 섬유 등 10개 기업을 통해 취업 상담, 병역 설계, 진로 지도 등을 받을 수 있다. 

학생들은 학교 신청을 통해 박람회에 참가할 수 있으며 학부모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참가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교육자치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