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용인=데일리임팩트 이상묵 기자] 이상일 용인시장은  11일 경북 김천시 한국도로공사 본사를 방문해 함진규 사장을 비롯한 도로공사 관계자들에게 용인시 도로 현안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전달하고,  도로공사의 적극 지원을 요청했다.

이상일 용인시장(왼쪽)이 11일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을 만나 주요 현안에 대한 도로공사의 적극 지원을 요청했다/사진=용인시
이상일 용인시장(왼쪽)이 11일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을 만나 주요 현안에 대한 도로공사의 적극 지원을 요청했다/사진=용인시

용인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이 자리에서 △지방도 315호선 지하차도 공사 △영동고속도로 동백IC 신설 △세종~포천 고속도로 동용인IC 신설 △세종~포천 고속도로 주요 시설물 명칭 변경 △GTX 용인역 환승센터(EX-HUB) 설치와 경부고속도로 지하 IC 설치 △모빌리티 특화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 협력 등 6건에 대해 도로공사의 협조를 요청했다.

이 시장은 “지방도 315호선 지하차도 공사 재개를 위해 함 사장님께서 많이 도와주셔서 감사하다”며 “착공에 필요한 설계심의와 비관리청 인허가 등의 절차가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동백IC 신설과 (가칭)동용인IC 신설은 해당 지역 주민들의 숙원이기도 하지만 언남동 구 경찰대 일대 택지 개발이나 이동·남사 반도체 국가산단 조성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긍적적으로 검토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시 면적의 79%를 차지하는 처인구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각각 반도체 국가산단과 반도체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만큼 도로망 확충과 기반시설 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함 사장은 “이 시장께서 직접 김천까지 방문해서 다양한 제안을 해주신 만큼 해당 현안에 대해서 시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해 보겠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동백IC신설 문제에 대해서는 " 조금 더 검토할 시간이 필요하고, 시에서도 재원을 부담할 다른 방법도 연구해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