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코-서울시, 2023 서울소셜벤처허브 오프라인 쇼케이스 개최
- 소셜벤처허브 신규 입주기업 대상 데모데이 개최

[부산경남=데일리임팩트 이근춘 기자] 

서울소셜벤처허브 오프라인 쇼케이스 포스터
서울소셜벤처허브 오프라인 쇼케이스 포스터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서울특별시(서울시, 시장 오세훈)와 오는 9월 7일(목)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나라키움 역삼A빌딩(서울시 강남구) 1층 라운지 및 야외공간에서 서울소셜벤처허브 오프라인 쇼케이스 “BOOST UP! 소셜벤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소셜벤처허브는 캠코와 서울시가 공동으로 재원을 조성해 소셜벤처기업*의 육성과 성장을 위해 운영하는 시설로, 현재 총 14개 기업이 입주해 있다.

* 소셜벤처기업 : 수익 창출뿐만 아니라 약자‧환경‧돌봄 등의 사회적 문제를 혁신적인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로 해결하는 사업모델을 창출하는 기업

이번 오프라인 쇼케이스는 서울소셜벤처허브와 서울소셜벤처허브 내 엑셀러레이팅* 사업에 참여한 입주기업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국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행사로, 총 14개 입주 소셜벤처기업의 체험부스를 통해 현장에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 엑셀러레이팅 :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초기 단계에서 자본, 경험, 멘토링 등을 제공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는 서울소셜벤처허브 신규 입주기업 5개 사가 오후 2시부터 ‘데모데이(IR피칭*)’를 통해 전문투자사 등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주요 사업계획 및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할 예정이다.

* IR피칭 : 투자자 대상으로 실시하는 기업 홍보활동

캠코와 서울시는 전문투자사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사회문제 솔루션 적정성 및 사업성, 지속성장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선정한 우수 기업 2개 사에 대해 혁신상(상금 5백만원)과 성장상(상금 5백만원)을 시상할 방침이다.

데모데이에 참여하는 기업은 ▲에이앤폴리(첨단 신소재 나노셀룰로오소 제조 및 상용화 서비스) ▲로카101(ICT기술과 도시재생기술을 통한 청년 1인 가구 주거서비스) ▲로렌츄컴퍼니(웰니스 기능성 무설탕 디저트 및 무알콜 와인 제조) ▲이지태스크(디지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온라인 시간제 사무보조 매칭 플랫폼) ▲하나루프(클라우드 기반 탄소 중립 플랫폼)다.

캠코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서울소셜벤처허브 입주기업들이 테헤란 벤처밸리의 많은 IT벤처기업 관계자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나아가 사업화 연계 및 투자유치 기회로 발전시킬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종국 캠코 경영본부장은 “금번 오프라인 쇼케이스는 입주기업들의 노력과 성과를 알리고, 이를 통해 투자유치 기회 마련을 돕는다는 측면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서울시와의 협업을 통해 소셜벤처 생태계 조성과 민간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