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문화회관에서 박형준 시장 주재로 제9차 부산미래혁신회의 개최
- 공연예술 유통 3대 추진과제
- 대규모 공연예술마켓 조성

[부산경남=데일리임팩트 이근춘 기자] 

부산광역시는 오늘(31일) 오전 9시, 부산문화회관 챔버홀에서 박형준 시장 주재로 제9차 부산미래혁신회의를 열고 최대 공연예술 도시로 조성하기 위한 구체적 추진방안 등을 논의했다. [사진=이근춘 기자]
부산광역시는 오늘(31일) 오전 9시, 부산문화회관 챔버홀에서 박형준 시장 주재로 제9차 부산미래혁신회의를 열고 최대 공연예술 도시로 조성하기 위한 구체적 추진방안 등을 논의했다. [사진=이근춘 기자]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는 오늘(31일) 오전 9시, 부산문화회관 챔버홀에서 박형준 시장 주재로 제9차 부산미래혁신회의를 열고 '공연예술 유통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부산광역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최영진 위원장, 박철중 시의원을 비롯한 공연예술 전문가, 지역 공연예술 관계자들이 한데 모여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부산을 아시아 최대 공연예술 도시로 조성하기 위한 구체적 추진방안과 협력관계 등을 논의했다.

회의는 박형준 시장의 모두발언을 시작으로 ▲이종호 감독의 '공연유통시장의 현실태 및 대응방안' 기조발표 ▲부산시의 '공연예술 유통 활성화 방안' 정책발표 ▲참석자 의견 청취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공연예술 유통 활성화 정책의 3대 중점 추진과제로 ▲대규모 공연예술마켓 조성 ▲공연시장 수요 및 공급 기능 강화 ▲공연 유통 촉진을 꼽았다.

이날 참석한 전문가들은 '아시아 최대 공연예술 도시 부산' 비전에 대해 ▲공연예술 생산과 소비의 연계 ▲온라인 아카이브 시스템 구축 ▲공연예술과 관광을 융합한 부산형 모델 발굴 ▲민간 기반시설(인프라)을 활용한 특색있는 공간 연계 ▲학생 공연예술 접근성 및 저변 확대 등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고, 시는 향후 정책추진 시 적극 반영해 나가기로 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의 공연예술 생태계가 활성화되고 새로운 수준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창작-유통-성장' 선순환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부산이 지니고 있는 문화·예술·관광 가능성과 잠재력을 극대화해 부산을 찾는 모든 이들에게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의 잔향을 깊게 남기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