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깜이 교육 해소할 BASS, 9월 전면 개통
AI·빅데이터 기반 학생 맞춤형 학습지원 플랫폼
학생 수준별 맞춤형 학습콘텐츠 제공해 자기주도학습 지원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의 1호 공약 학력신장이 본격화된다. ​​​​​​​​​​​​​​​​​​​​​[사진=부산시교육청]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의 1호 공약 학력신장이 본격화된다.  /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경남=데일리임팩트 김태우 기자]학생 개개인의 부족한 부분을 진단해 사교육비 경감에 기여할 AI 학습지원 플랫폼 ‘부산학력향상지원시스템(BASS, Busan Academic Support System)’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부산학력향상지원시스템(BASS)을 8월 28일부터 3주간 시범 운영 후 9월 18일 전면 개통한다고 30일 밝혔다.

BASS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반의 학습 이력 등을 토대로 학생 학력 수준 진단과 분석, 맞춤형 학습 추천 등이 가능한 학습지원 플랫폼이다.

BASS는 학업성취도평가 등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 수준별 맞춤 학습콘텐츠를 제공하며, 학생들은 AI 진단과 분석에 따른 콘텐츠로 학습한 후 학력 향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BASS의 가장 큰 특징은 AI를 활용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하는 것이다.

부산시교육청은 BASS 활용을 통해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에게 유용한 교육적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AI 기반 학습 결과인 개인 리포트는 학생의 강점, 취약점 등 파악이 가능해 학부모 상담과 학습 모니터링에도 유용하게 사용될 전망이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학생들이 미래 역량을 키우기 위해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에 기반한 BASS를 통해 개별 맞춤 학습지원으로 학생들의 학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