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미피케이션 요소 추가

사진=웰컴저축은행 제공
사진=웰컴저축은행 제공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웰컴디지털뱅크(웰뱅)에서 제공하고 있는 웰뱅워킹 서비스에 경쟁 시스템인 ‘웰뱅워킹 챌린지’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고 26일 밝혔다.

웰뱅워킹 챌린지는 웰뱅워킹 이용자들이 서로의 걸음 수 기록을 비교하는 시스템으로 목표를 세우고 걷기를 더 즐겁게 할 수 있도록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를 추가했다.

웰뱅워킹 챌린지는 최소 2명 최대 50명으로 구성된 걷기 참여자 그룹으로 참여자들은 각 챌린지마다 설정된 목표를 확인하고 본인이 원하는 챌린지 그룹에 가입할 수 있다.

챌린지 그룹에 가입하고 걷기에 참여하면 챌린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챌린지 지원금을 받기 위한 조건은 △챌린지 그룹 참여자가 2명 이상 △그룹 일 평균 걸음 수 1만 걸음 이상 △그룹 참여 월 기준, 일 평균 3000 걸음 이상으로 총 3가지이다. 위의 3가지 조건을 달성하면 챌린지 그룹 구성원 모두 100원을 받을 수 있다.

기존의 웰뱅워킹이 개인의 걸음걸이 수를 기록하는데 중점을 둔 서비스였다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웰뱅워킹 챌린지는 이용자가 ‘함께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주요 기능으로는 △2~50명으로 구성된 걷기 참여자 그룹 △지인에게 웰뱅워킹 챌린지 가입을 추천하는 초대장 발송 △웰뱅워킹 챌린지 멤버들의 기록을 서로 비교하는 랭킹시스템 △챌린지 목표에 달성하지 못할 경우 재도전하기 등 이용자가 즐겁게 걷고 많이 걸을 수 있도록 동기부여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이밖에도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달 웰뱅워킹 캐릭터 7종과 뱃지획득 시스템도 새롭게 선보였다. 뱃지획득 시스템은 걸음 수에 따라 뱃지를 획득하는 시스템으로 총 5등급으로 분류된다.

걷기 기록에 따라 뱃지를 획득함으로써 성취감과 수집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지속적인 걷기 목표 설정을 통해 꾸준한 걷기를 돕는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실제 뱃지획득 시스템 도입 이후 뱃지획득 시스템 참여자가 미참여 고객에 비해 걸음 수가 117% 정도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웰뱅워킹 가입자가 일년 만에 20만명을 넘어서는 등 넘치는 사랑에 보답하고자 즐겁게 걷고 건강과 일상의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웰뱅워킹 챌린지를 기획, 개발했다”며 “웰뱅워킹은 꾸준한 걸으면서 리워드도 얻는 즐거움을 경험을 제공하고 웰컴디지털뱅크는 일상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생활금융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