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과천=데일리임팩트 이상묵 기자] 한국마사회는 고객이 체감하는 경마공정성 강화 대책 수립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에 나선다.

한국마사회 사옥/사진=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사옥/사진=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고객서비스본부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민의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하여 실제 현업에서 필요한 경마공정성 강화 방안을 발굴하고 적용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공모접수는 오는 14일부터 9월 13일까지 2달간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1인당 3개 이내의 아이디어를 동시에 응모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경마공정성 활성화 정책 △경마공정성 인식 강화를 위한 지식·기술 접목 활용 방안 △경마공정성 강화를 위한 대내외 협업 강화 방안 등 총 3개 부문이다.

공모전 관련 세부사항은 오는14일 이후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출된 아이디어 중 당선작은 소정의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되며, 심사결과에 따라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4명) 각 50만원, 장려상(10명) 각 2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된다. 심사결과는 10월 중 한국마사회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적으로도 안내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김종철 고객서비스본부장은 데일리임팩트에 “경마의 공정성은 한국마사회와 경주마관계자 모두가 지켜야 하는 경마시행의 최고 가치이지만, 이의 실현을 위해서는 경마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공감하는 집단지성의 힘이 필요하다”며 "국민 관점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마공정성 향상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