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남원=데일리임팩트 김두영 기자] 최경식 남원시장은 5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환경노동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국회의원을 방문 국가예산 확보 및 현안사업 해결위한 지원을 건의하였다. 최 시장은 지난주에도 국회를 찾아 같은 활동을 벌인 바 있다.

사진설명/남원시장과 서삼석 국회 예결위원장 (서삼석예결위원장)
사진설명/남원시장과 서삼석 국회 예결위원장 (서삼석예결위원장)

최 시장의 이번 국회 방문은 정부 각 부처에서 제출된 내년도 국가 예산안에 대한 기재부 심의가 한창인 가운데 정부의 긴축재정 기조 강화발표에 따라 민선8기 시의 핵심사업 등을 내년도 국가 예산에 최대한 반영하고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지원을 요청하기 위해서이다.

특히, 서삼석 예결위원장(더불어민주당,전남 영암·무안·신안군)과의 만남에서 최 시장은 ‘남원 드론문화체험관건립’ 사업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며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드론·항공산업은 남원시 민선 8기 역점사업으로, 남원시에서는 오는 10월 FAI 2023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 국제대회를 개최하고 다목적 드론 활용센터 및 드론문화체험관 건립을 추진하는 등 드론산업 중심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고 있다.

최 시장은 “예산심의가 본격 진행되는 하반기에는 수시로 국회를 방문해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남원시의 현안사업 해결과 중점사업 추진을 위한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