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과천=데일리임팩트 이상묵 기자] 신계용 과천시장은 4일 민선8기 취임 1주년을 맞아 열린 시정설명 및 비전보고회에서 “과천의 4차 산업 기반 기업과 예술인을 연계해 지식과 예술이 융합된 새로운 인재 육성을 지원하고 지식·문화예술 교류의 기반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4일 민선8기 취임 1주년을 맞아 시정설명 및 비전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과천시
신계용 과천시장은 4일 민선8기 취임 1주년을 맞아 시정설명 및 비전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과천시

신 시장은 이날 시정 운영 성과와 비전에 대해 설명하며 지식산업 기반의 유수 기업 및 국가인재개발원을 활용한 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에 대한 의지를 강하게 표명했다.

지난 1년간의 주요 성과로는 △공공하수처리시설 입지 선정 △정부과천청사 유휴지, 시민 공간화 추진 △중앙동 소공원 주차장 개방 △1가구 1주택 재산세 50% 감면 및 지식정보타운 입주기업 취득세 감면혜택 연장 △과천정보타운역 중앙투자재심사 통과 △과천~위례선 문원역 민자적격성 조사 포함 △불법현수막 제로 도시 선언 등을 꼽았다. 

신계용 시장은 “시민의 응원과 격려로 미해결 과제를 하나하나 풀어나가며,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1년이었다”며 “지난 1년간의 노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교통시설과 의료시설 등의 도시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과천~이수간 복합터널, 과천대로~헌릉로 연결도로, 과천과 방배를 잇는 제2우면산터널 등 광역교통개선을 위한 노력과 GTX-C노선, 과천위례선 조기 개통, 4호선(과천·안산선)증차를 차질없이 추진하며, 막계동 특별계획구역 내 실버타운 및 연구, 교육, 건강의료관리 등을 아우르는 스마트 의료시설 플랫폼 병원으로 종합의료시설 건립 포부를 밝혔다. 

신 시장은 데일리임팩트에"과천지구 등 신도시 조성사업 참여로 발생하는 개발이익이 비전을 실현하는 밑거름으로 쓰일 수 있도록 하여 우리나라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과천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