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희 연구원] <편집자 註 : 코스리는 오는 5월22일 제3회 ‘대한민국 CSR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위기대응 핵심전략, CSR’을 주제로 국내외 CSR 전문가들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입니다. SR와이이는 오늘부터 국제컨퍼런스를 마칠 때까지 해외연사 약력 및 주요 발표논문, 사전 인터뷰 등 다양한 뉴스를 독자 여러분께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제3회 ‘대한민국 CSR 국제컨퍼런스’에 참석, 주제발표에 나설 예정인 기어리 시키치(Geary W. Sikich)로지컬 매니지먼트 시스템(Logical Management Systems) 대표는 기업가이자 컨설턴트, 작가, 강사 등 수많은 타이틀을 갖고 활동중인 인물이다. 그가 운영하고있는 로지컬 매니지먼트 시스템의 홈페이지 주소는 www.logicalmanagement.com이다.

시키치 대표는 리스트 매니지먼트(Risk Management), 우발적 비상상황 대처 기획(contingency planning), 이슈분석에 관한 경영 컨설팅 및 교육 사업 등을 주 업무분야로 삼고있다. 그는 특히 바이어연료 등 대체에너지 분야와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광고 기술, 식품 산업에서 공모 및 사모 펀딩을 위한 구조를 짜고 실제 자금을 조달하는 작업에도 참여하고있다. 또 행동 분석(Active Analysis) 프레임워크인 LMSCARVERtm 을 개발, 기업 운용에 필요한 핵심가치들을 끌어내는 데 앞장서고 있다. LMSCARVERtm는 비지니스 플래닝, 시나리오 플래닝, 퍼포먼스 평가와 목표설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프레임워크로 유명하다.

시키치 대표는 다양한 사회 이슈를 주제로 강연한 경험도 많다. 25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300개 이상의 세미나와 워크숍을 통해 100개 이상의 기업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주로 에너지, 화학, 운송, 정부, 복지, 기술, 제조, 중공업, 보험, 뱅킹, 재무, 보안 서비스 및 기관의 자문을 맡고 있다. 그는 비지니스의 연속성(Business Continuity), 리스크(Risk), 경쟁지능(Competitive intelligence), 전략(Strategy) 등 위기대응관리 관련 컨설팅 사업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시키치 대표는 상담교육 및 범죄학 석사를 보유하고있다. 노르위치 대학, 네바다 대학교 리노 캠퍼스, 조지워싱턴 대학, 버클리 대학에서 강의를 했으며 특히 임원교육에 출중하다는 평을 받고있다. 주요 강의 내용은 위기대응경영전략, 우발기획, 퍼포먼스관리 및 분석이다. 현재까지 275개의 논문과 4권의 저술을 내놓았다. 또 로지컬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설립하기 전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경영 관련 직책을 맡으며 많은 경험을 쌓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