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2월 서비스 정식 오픈 예정

사진. DB손해보험
사진. DB손해보험

[미디어SR 임은빈 기자] DB손해보험이 'TM보험 가입 디지털 미러링 서비스'가 2021년 금융위원회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에 지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소비자와 보험모집인이 통화중인 상태에서 미러링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전자문서를 실시간 상호 연결해 주는 서비스다. 중간에 소비자가 질문을 했을 때에도 바로 보험모집인의 응대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미러링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화면에서 눈으로 상품 내용에 대해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고 보험모집인의 설명까지도 함께 들을 수 있게 되며 내년 2월 서비스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종전에는 전화로 보험상품을 가입할 때 보험모집인이 음성으로 설명하는 방식이어서 보험소비자가 상품을 완벽하게 이해하는 것이 어려웠다. 또한 상품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하는 시간이 상품에 따라 길게는 40분 이상이 소요돼 보험소비자 입장에서 적지 않은 불편함을 감수해야만 했다.

박제광 DB손보 TM총괄인 신사업부문 부사장은 미디어SR에 "디지털 미러링 기술을 통해 전화로 보험을 가입하는 고객이 보험상품의 중요한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완전판매 및 보험계약 유지율이 개선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는 지난 1월부터 접수를 시작해 예비심사에서 선정된 서비스에 대해 지난 12일 학계, 산업계, 법조계 16명으로 이뤄진 소위원회 심사를 거친데 이어 21일 본 심사를 통해 확정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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