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11일까지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 진행

취업준비부터 채용까지 구직자 맞춤형 콘텐츠 지원

사진. KB국민은행.
사진. KB국민은행.

[미디어SR 김병주 기자] KB국민은행은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국민 모두가 참여 가능한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오는 6월 11일까지 2주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19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 수만 56만여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참가 신청을 한 600여개 기업 중 최종 370개 기업의 참가가 확정됐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온라인상에서 박람회 참여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입사지원과 입사제의를 실시간 쌍방향으로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디어SR에 “이밖에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온라인 박람회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3번째를 맞이하는 온라인 취업박람회인 만큼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콘텐츠를 준비했다. 개인의 성격과 흥미 유형에 맞는 직업 및 취업박람회 채용공고를 추천해주는 ‘맞춤형 채용공고 추천’뿐 아니라 ▲MBTI 유형별 직무분석 특강 ▲기업ᆞ업무분석·자기소개서 및 AI면접 컨설팅 등 전문 취업컨설턴트가 진행하는 온라인 취업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또 구직 프로세스별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운영해 구직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구직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측은 “비대면 채용이 일반화됨에 따라 취업준비에서 채용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 창출 지원활동을 통해 KB굿잡이 취업성공의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우수기업뿐만 아니라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협력사, 코스닥상장사 및 KB금융그룹이 육성하는‘KB스타터스’등 다양한 참가기업 확보를 통해 구직자의 선택 폭을 넓힐 계획이다. 이밖에 서울특별시 및 부산, 광주, 인천, 대구 등 주요 광역자치단체와의 협력체계를 구축, 보다 폭넓은‘만남의 장’을 마련한다는 목표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