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사단’ 창립기념일 맞아 ‘시대와 국경을 넘어 빛나는 이름, 도산 안창호’ 영상 공개

사진. KB국민은행.
사진. KB국민은행.

[미디어SR 김병주 기자] KB국민은행은 도산 안창호 선생이 창립한 ‘흥사단’의 창립기념일을 맞아 ‘시대와 국경을 넘어 빛나는 이름, 도산 안창호’ 영상을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KB국민은행의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지난 3월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된 ‘한국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제작 과정에 참여했다. 특히 배우 소유진이 영상 속 내레이션을 맡아 눈길을 끈다.

영상에는 국내외에서 다양한 독립운동을 추진한 안창호 선생의 잘 알려지지 않은 업적과 일대기가 담겼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독립운동가들의 헌신을 기리고, 세상에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도산 안창호의 숭고한 정신이 오늘날에도 계승 및 발전되고 있음을 알리기 위해 제작된 이번 영상은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문자막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독립유공자 및 후손의 생활안정을 위한 장학금 후원 사업도 계속 이어갈 방침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영상 제작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안창호 선생이 창립한 흥사단에 독립유공자 후손 대상 장학금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