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일회용컵 없는 날 친환경 캠페인 전개. 사진제공.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일회용컵 없는 날 친환경 캠페인 전개. 사진제공. 스타벅스코리아

[미디어SR 김다정 기자]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오는 10일 부산 지역 스타벅스 매장에서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자원재활용활성화를 위한 친환경 행사인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일부터 19일까지 열흘간 온라인으로 펼쳐지며, 부산 지역 스타벅스 매장에서 개인 텀블러로 음료구매 후 매장명과 텀블러 이용 모습이 나온 인증 사진을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는 접수한 이메일로 오는 24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며, 총 500명을 선정해 부산을 상징하는 시티 텀블러를 1인당 2개씩 증정한다. 증정 텀블러는 6월 4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미디어SR에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매월 10일에 맞춰 일(1)회용컵 없는(0) 날 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올해는 지난 3월 10일 서울 남산에 위치한 스타벅스 서울타워점에서 주문 음료를 서울 시티 텀블러에 담아 제공해 일회용컵 사용을 절감하는 첫번째 캠페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어 4월에는 인천 지역 스타벅스 매장에서 개인 텀블러 온라인 인증 행사를 통해 인천 시티 텀블러를 증정한 바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환경부의 일회용품 줄이기 자발적 협약에 동참해 오며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개인 다회용컵에 음료 주문 시 할인 혜택 또는 에코별 제공, 매장 내 머그 사용 권유 등 고객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