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이어 국립수목원에 두 번째 개장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각종 요소 곳곳에 배치

사진. KB국민은행.
사진. KB국민은행.

[미디어SR 김병주 기자] KB국민은행은 어린이날인 오는 5일 경기도 포천시에 소재한 국립수목원에 리브(Liiv)정원 2호를 개장한다고 4일 밝혔다.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이 모은 성금으로 조성된 리브정원은 가족과 함께 휴식하며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지난 2018년 10월 과천 서울대공원 동물원에 리브정원 1호를 개장한데 이어 이번 어린이날을 맞아 국립수목원에 두 번째 리브정원을 개장한다.

어린이를 위한 숲 속 놀이터라는 콘셉트로 꾸며진 리브정원 2호점은 국립수목원 입구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아이들이 나무, 풀, 꽃과 함께 어울려 자연을 만지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또한 입구에 비치된 워크북을 활용해 KB금융그룹 캐릭터인 키키, 아거, 라무 등 스타프렌즈 스티커를 붙이며 리브정원 곳곳을 관찰하고 즐거운 탐험을 할 수 있다.

사진. KB국민은행.
사진.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디어SR에 “리브정원 2호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며 “특히 태풍으로 쓰러진 통나무로 징검다리를 만들고 오두막을 짓는 등, 숲과 자연을 그대로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적용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