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판매 서비스 ‘MY바이탈뷰티’. 사진제공. 아모레퍼시픽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판매 서비스 ‘MY바이탈뷰티’. 사진제공. 아모레퍼시픽

[미디어SR 김다정 기자]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판매 서비스인 ‘MY바이탈뷰티’를 오는 5일 아모레스토어 광교점에 정식 오픈한다.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판매 서비스’란 개인의 건강 상태, 생활습관 등을 기반으로 보충이 필요한 영양소를 고려하여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고 소분하여 판매하는 서비스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미디어SR에 “기존에는 건기식 완제품의 소분이나 재포장이 불가능했다”며 “하지만 이번 MY바이탈뷰티를 통해 자신에게 꼭 맞는 건기식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MY바이탈뷰티는 ‘나만을 위한 맞춤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시중의 다양한 건기식 제품 중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인 소비자들에게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보다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개인 맞춤 솔루션을 제안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설문을 통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녹차추출물을 추천받으면, 이 제품과 함께 해당 고객에게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까지 함께 추천해 준다. 소비자는 여러 종류의 건강기능식품을 각각 구입할 필요 없이 1일 1포에 소분된 형태로 구매할 수 있다.

바이탈뷰티 관계자는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판매 서비스인 ‘MY바이탈뷰티’를 론칭하며 “본 서비스로 인해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꼭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아모레스토어 광교점에서 이용 가능하며,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