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진행한 사장님 응원캠페인에 총 3000여개 사연 몰려

생생하고 따뜻한 감동 사연 5개 선정, 버스정류장 ‘응원 광고’로

사장님 500분께 ‘응원 카드’, ‘꽃 상자’ 깜짝 선물…SNS 인증 물결

서울 강북구 미아사거리역 인근 버스정류장 옥외광고. 사진. 우아한형제들.

[미디어SR 권혁주 기자] “성하 순대국 사장님께, 우리 이 작은 골목에서 힘든 시기 이겨내고, 보란 듯이 오래오래 함께 장사하며 가족처럼 지내요”

“취업 준비 하는 동안 뜰아래 사장님께서 응원 메시지도 보내주시고 음식도 푸짐하게 보내주셨다, 엄마가 해준 밥을 먹는 것 같아 눈물이 났었다”

최근 서울 강북구, 동대문구 소재 버스정류장에 게재된 이 식당 광고들은 배달의민족이 진행한 ‘우리동네 사장님 응원 캠페인’에 접수된 사연들이다.

배민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감동 사연 5개를 선정하고, 식당 인근 버스정류장 옥외광고로 제작해 설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서울뿐 아니라 대구 대명역 인근 버스정류장에도 식당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장님을 응원하는 편지가 게시됐다.

사연에는 “아들내미 초등학교 다닐 때 찾던 곳, 이제 그 놈이 군대에 갑니다. 다 같이 모여 웃을 수 있게 힘내세요”란 응원글이 담겼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미디어SR에 "우리동네 사장님 응원 캠페인에는 약 3주간 총 3100여 개의 응원 메시지가 몰렸다"며 "온라인 커뮤니티나 사회관계망서비스에는 깜짝 이벤트를 받은 사장님들 후기가 줄을 이었다"고 감격스러워했다.

경기도 안양 요리주점 ‘동경에서온주방장’, 충남 천안 죽 가게 ‘익선죽’ 사장님들이 SNS에 올린 감사 인사. 이미지. 우아한형제들.

경기도 안양에서 요리주점 ‘동경에서온주방장’을 운영하는 사장님은 “내 일이다 보니 누가 알아주기를 바라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손님들께서 이렇게 마음을 전해주시는 건 기쁨을 감출 수 없네요”라며 SNS를 통해 감사함을 표했다.

버스정류장 광고로는 제작되지 않았지만, 우리동네 사장님 응원 캠페인에 선정된 사연의 사장님 500명에게도 깜짝 선물이 전해졌다.

배민은 선정된 사연이 담긴 응원 편지를 꽃과 함께 신청자 대신 전달했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가치경영실장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외식업 사장님들에게 배민 앱 이용자들께서 품고 있는 응원을 전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배민은 온·오프라인에서 고객과 사장님들이 소통할 수 있는 따뜻한 플랫폼이 되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배민은 사연을 쓴 신청자에게도 선물을 증정했다. 버스정류장 광고 제작으로 이어진 5개 사연 작성자와 나머지 500개 응원 메시지 신청자에게 각각 10만 원과 3만 원 상당의 배민 쿠폰을 증정했다.

또 이벤트 페이지와 별개로 주문 시 고객이 음식점에 남기는 ‘가게 사장님께’ 입력란을 활용해 응원 메시지를 남긴 3만5000여 명의 참가자 중에서도 5000명을 추첨해 배민 2000원 할인 쿠폰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