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실천 문화 확산 위한 ESG 우수기업 제도 도입

허인 KB국민은행장(왼쪽)과 신진영 한국기업지배구조원장이 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B국민은행.
허인 KB국민은행장(왼쪽)과 신진영 한국기업지배구조원장이 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B국민은행.

[미디어SR 김병주 기자] KB국민은행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과 함께 ‘ESG우수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ESG 우수기업 선정을 위한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영역별 평가 지표를 수립할 예정이다. 또 KB국민은행은 새로운 평가 지표를 기업고객 우대 서비스 제도와 지속 가능 연계대출 상품에 적용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디어SR에 “기업 우대 서비스 제도에 ESG 평가지표를 적용, 선정된 ESG 우수기업에게는 다양하고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업들이 적극적이고 자발적으로 ESG경영에 동참할 수 있는 기업환경 조성에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

국민은행측은 “KB국민은행의 이번 시도가 ESG실천 문화 확산에 마중물 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필(必)환경 캠페인‘KB Green Wave’를 통해 ESG 실천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올해는 이해관계자가 함께 참여하는 ESG 금융상품 및 제도 확충을 통한 고객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