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재보궐 선거 앞두고 선거정보 확인 서비스 오픈

당근마켓 2021 재보궐선거 선거정보 확인 서비스 오픈. 이미지. 당근마켓.

[미디어SR 권혁주 기자] 당근마켓이 시민들의 2021 재보궐 선거 참여를 돕는다.

당근마켓은 2021년 4월 재보궐 선거 사전투표와 공식선거일(7일) 앞두고 선거 지역의 ‘투표소 찾기’, '출마한 후보정보', '선거공약' 등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기존 포털 서비스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이트에서는 내가 사는 동네를 하나하나 찾아서 들어가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당근마켓은 자동으로 우리 동네의 선거 정보만 선별해서 제공해주는 지역 기반의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미디어SR에 "당근마켓을 통해 내가 사는 지역의 선거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하고 많은 지역민 분들이 투표에 참여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에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당근마켓 재보궐 선거 페이지는 투표소 방문 전 반드시 챙겨야 하는 준비물 정보도 안내하고 있다. 투표시에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본인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준비와 코로나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이 필수다.  

한편 당근마켓의 이번 2021년 4월 재보궐 선거 투표 참여 안내는 지난해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 이은 두 번째 기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