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착한페이 기반 김포페이와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연동 배달 서비스 제공

이용자, 지역화폐로 편리한 사용… 소상공인은 광고비 및 수수료 부담 완화

“KT, 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의 건전한 지역경제 생태계 조성 노력할 것”

KT와 김포시는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의 김포 출시를 지원한다. 이미지. KT.

[미디어SR 권혁주 기자] KT가 김포시와 함께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의 김포시 출시를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배달특급은 경기도주식회사가 운영하는 공공배달앱으로 김포시 배달특급은 경기도 내 7번째 서비스다.

배달특급은 광고비 없이, 1% 수준의 중개수수료로 운영된다. 지역화폐를 사용하는 이용자에겐 최대 15%까지 할인 혜택을 준다.

때문에 기존 배달 앱 대비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덜고, 소상공인과 소비자가 상생하는 플랫폼이라는 평이 많다.

KT는 QR결제 기반의 착한페이 서비스인 '김포페이'를 배달특급과 연동했다. QR결제는 기존 김포페이 전체 결제 금액의 80%에 육박할 정도로 대중화된 결제 방식이다.

QR결제는 스마트폰만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편리하고, 종이나 카드 방식 결제보다 보안성이 뛰어나다.

이용자는 김포페이 앱 내에서 배달특급으로 연결 후 주문-결제-배달요청을 한번에 할 수 있다. 김포페이 충전 후 바로 쓸 수 있어 편리하다. 

이에 김포시 배달특급은 공식 출시 전부터 1,000여 개의 점포가 가맹을 신청했을 정도로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KT 관계자는 미디어SR에 "현재 김포페이 QR결제 서비스를 제공중인 가맹점은 배달특급 사이트를 통해 가맹점 신청할 수 있다"면서 "QR결제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은 가맹점은 착한페이 앱을 통해 가맹점 신청 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KT 블록체인비즈센터장 김종철 상무는 “앞으로도 KT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서 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 서비스의 건전한 지역경제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