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9개 지역 75만여 고객에 전담 서비스 제공

하반기 중 부산-광주 등 전국 서비스 범위 확대

신한은행 디지털영업부. 사진. 신한은행.
근무 중인 신한은행 디지털영업부 직원. 사진. 신한은행.

[미디어SR 김병주 기자] 신한은행이 데이터 기반 고객 분석을 통해 고객 서비스 제공과 고객 중심의 솔루션 제공을 위한 속도감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해 사내 디지털영업부를 확대한다.

이번 디지털영업부 확대를 통해 서울 9개 지역 약 75만여명의 비대면 채널 선호 고객에게 전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한 ‘디지털영업부 확대‧개편’ 방안을 23일 공개했다.

디지털영업부는 인터넷 전문은행의 비대면 거래 편의성과 기존은행이 가진 전문직원을 통한 상담서비스의 강점을 결합한 신개념 디지털 영업점이다.

지난해 9월 은행권 최초로 신설된 이후 5개월만에 고객수 150%증가, 수신 200%증가, 여신 460% 증가 등의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였다.

우선 신한은행은 이번 개편안을 통해 디지털영업부를 39명 규모 디지털영업1‧2‧3부로 확대하고 서울 중부, 강남, 북부 등 9개 지역 본부 소속 영업점의 최근 1년간 비내점 고객 75만여명의 자산관리를 시작한다.

사진. 신한은행
사진. 신한은행

신한은행 관계자는 미디어SR에 “상반기 서울 및 수도권을 시작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하반기에는 부산‧호남 등 전국 215만여명의 고객으로 범위를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수한 여수신 종합상담 역량 및 비대면 영업 역량을 보유한 디지털 전문 직원들을 디지털영업부에 배치해 고객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 및 금융정보를 적기에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디지털영업부 고객들의 소통을 위해 신한 쏠(SOL)에 전용 페이지인 마이케어(My Care)페이지도 신설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이용자별 맞춤 케어 메시지’, ‘유용한 금융 컨텐츠’, ‘개인별 추천 상품’, ‘놓치지 말아야 할 금융 일정’ 등의 유용한 콘텐츠를 이용하면서 필요시 전담직원에게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영업부는 고객중심의 디지털 고객 케어 센터로 신한은행 미래 영업점의 표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성과 검증을 통해 추후 규모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