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에는 10층 계단 오르기, 매주 1㎏ 감량하기 등 6개 테마로 진행

사진. DB손해보험
사진. DB손해보험

[미디어SR 임은빈 기자] DB손해보험이 임직원 대상으로 자기개발을 지원해주는 'DB챌린저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06년부터 매년 '금연펀드'와 '다이어트펀드'를 운영해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온 바 있는 DB손보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 활동을 업그레이드해 코로나19 상황에서 위축되지 않고 비대면 활동으로 더욱 다양한 주제의 자기개발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DB챌린저스 프로그램은 비대면 자기개발 플랫폼인 챌린저스 애플리케이션과 제휴해 건강한 습관 정착을 통한 자기개발과 건전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DB손보 임직원들은 매월 2~3주 단위의 기간을 정해 5~6개 챌린지의 달성 조건을 모바일로 인증해 스스로와의 약속을 지켜 나가게 되며 운영방식은 '펀드형'과 '자기개발시간 부여형'으로 나눠진다.

펀드형은 임직원들이 1만원의 참가비로 신청하면 회사에서 1만원을 함께 지원하고, 목표 달성시 추가로 상금까지 지급하는 방식이다. 자기개발시간 부여형은 목표 달성시 회사에서 인정하는 학습시간 또는 봉사시간을 부여하는 방식이다.

챌린지 주제는 매월 다양하게 구성해 운동, 생활습관, 다이어트 등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감정관리, 가족 등으로 넓혀 워라밸을 도모하고 추후 DB손보 임직원이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에는 △10층 계단 오르기 △올바른 분리수거 실천하기 △매주 1㎏ 감량하기 △하루 2번 셀프 신청하기 △경제기사 읽기 △아이에게 책 읽어 주기 등 6개 테마를 임직원이 신청해 첫 번째 챌린지를 시작했다.

DB손보 관계자는 미디어SR에 "다양성을 갖춘 새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의 기대와 워라밸 기업 문화 정착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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