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칭찬·불만 사례 공유 등 프로그램 참여 통해 서비스 마인드 제고

15일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소비자정책팀 이대진 상무(가운데)와 직원들이 '2021년 소비자보호 선포식'을 열었다. 사진. DB손해보험
15일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소비자정책팀 이대진 상무(가운데)와 직원들이 '2021년 소비자보호 선포식'을 열었다. 사진. DB손해보험

[미디어SR 임은빈 기자] DB손해보험이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와 소비자중심경영활동의 일환으로 'New소비자시대' 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했다고 15일 밝혔다.

'소비자보호헌장' 선포식은 이날 방영되는 사내 기획방송을 시작으로 전국 부서가 참여해 전 직원의 소비자보호헌장 및 완전판매 준수서약으로 진행된다.

김정남 부회장은 선포사를 통해 "올해 3월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보호법으로 인해 소비자의 권익보호와 규제가 강화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와 대면이 힘들어진 만큼 더욱 세심하게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DB손보는 이번 'New소비자시대' 소비자보호 실천지침의 일환으로 매월 3주차를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주간(CCM Week)'으로 정하고 전 직원이 참여하는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고객 칭찬 및 불만 사례 공유, 소비자보호 퀴즈 응시, 소비자중심 경영 및 완전판매 관련 방송 시청 등 요일별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금융소비자 서비스 마인드를 제고한다.

DB손보 관계자는 미디어SR에 "소비자 권익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기에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있는 만큼 당사 1000만 고객뿐만 아니라 모든 금융소비자를 아우르는 서비스 제공에 전 직원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