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2020 앤어워드’디지털 광고 & 캠페인 대상 수상

금융권 최초 브랜드 미디어 채널…누적 조회수 900만 돌파

웃튜브 콘텐츠 '은근남녀썰' 화면. 사진. 우리은행.
웃튜브 콘텐츠 '은근남녀썰' 화면. 사진. 우리은행.

[미디어SR 김병주 기자] 우리은행은 ‘2020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그랑프리(대상)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계 어워드다.

총 3단계에 걸쳐 산업계CEO, 외부전문위원 등이 엄격한 기준으로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우리은행은 2019년 1월 국내 금융권 최초로 브랜드 미디어 유튜브 채널인 ‘웃튜브(WooTube)’를 론칭했다. 이후 지난 2년간 ‘브랜드 금융 예능 채널’을 표방하며 200여편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다.

특히 단순 광고가 아닌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우리은행에 대한 고객들의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데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미디어SR에 “현재 웃튜브의 경우, 은행원들의 솔직한 토크쇼 ‘은근남녀썰’, 본격 경제 관념 소개팅 ‘초면에 실례지만’, ‘3초 딥슬립 은행약관 ASMR’등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누적 조회수 900만회를 넘어섰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 브랜드미디어 채널 ‘웃튜브’는 이번 수상 외에도 ▲‘2019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SNS우수기업 ▲‘2020대한민국 소통 어워즈’ 종합대상&장관상 등을 수상하며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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