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핀테크 New Biz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수상팀은 하나은행과 사업 연계 기회 제공

사진. 하나은행.
사진. 하나은행.

[미디어SR 김병주 기자] 하나은행은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하나·핀테크 New Biz 아이디어 공모전’ 온라인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하나은행이 서울 핀테크랩과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하나은행이 제공하는 ‘오픈API’ 및 공공 데이터를 활용한 신사업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실제 구현하는 행사로 마련됐다.

참가팀은 지난 12월 7일부터 2주 동안 API 연계 서비스를 개발하고, 프로토타입(Prototype)을 구현해 제출했다. 참여 기업들은 자산관리, 결제, 구독서비스, 프롭테크(Proptech), AI, 빅데이터 등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이며 기술력을 뽐냈다.

하나은행과 서울 핀테크랩의 API 사업 및 스타트업 투자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혁신성 ▲실현가능성 ▲성장성 ▲기술적 타당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심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대상은 ㈜부엔까미노가 차지했고 최우수상은 ㈜왓섭, 우수상에는 케이크랩스㈜과 ㈜푸드노트서비스가 공동수상했다.

수상팀에게는 100만~300만원의 상금과 함께 하나은행과의 협업 비즈니스 사업화 검토, 서울 핀테크랩 및 하나은행 1Q Agile Lab 선발시 가점의 혜택이 주어진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미디어SR에 “오픈 API 를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발굴을 위해 앞으로 이와 유사한 공모전을 정례화해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측은 앞으로도 새로운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함께 할 미래 파트너를 찾기 위해 지속적으로 스타트업과의 상생 기반 협업에 더욱 공을 쏟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