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SR 김병주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코로나19로 인한 내수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내수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해 추진했던 ‘내수경제 활성화 지원사업I’에 이은 ‘추가사업 내수경제 활성화 지원사업Ⅱ’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의 지속 확산과 3차 대유행에 따른 지역경제 및 소비심리 위축 심화에 따른 조치다. 전통시장, 자영업자, 골목상권 등 지역상권 활성화를 통한 지역상생 및 경제위기 극복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 새마을금고.
사진. 새마을금고.

우선 새마을금고는 지원이 필요한 금고 주변의 지역상권을 선정하고, 해당 지역에 소재한 새마을금고를 통해 지역상권 이용 고객에게 선물을 지원한다. 지원되는 물품은 시중가 기준 총 19억 원 상당의 국내에서 생산한 제품이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미디어SR에 “이 같은 지원정책은 지역기반 금융협동조합인 새마을금고의 특성을 살려 지역경제 풀뿌리인 소상공인과 상생협력을 만들어낸 대표적인 모범 사례”라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금고는 앞으로도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코로나19 발생 이후 긴급 금융지원, 전사적 성금모금 등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사회와 소외 이웃의 어려움 해결을 위한 다양한 노력도 기울일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