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캠퍼스 S.I.N.G프로젝트’ 2기 성과공유회

우수 참가기업 선발해 프로젝트 성과 공유

사진. KB국민은행.
사진. KB국민은행.

[미디어SR 김병주 기자] KB국민은행은 사회혁신 스타트업 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KB금융캠퍼스 S.I.N.G프로젝트’ 2기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KB금융캠퍼스 S.I.N.G프로젝트’는 사회혁신 스타트업 기업의 사업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된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3년차 이상 스타트업 16곳을 선발해 10주 간 금융‧재무 교육 및 KB국민은행 각 전문가의 멘토링도 제공했다.

이날 행사는 온라인으로 프로젝트의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참가기업을 선발해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 참가기업으로는 ▲온라인 유통혁신을 통해 농부에게 수확의 즐거움을 주는 ㈜엘그라운드 ▲동물실험을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는 ㈜다나그린 ▲친환경 못난이 농산물을 활용해 반려동물 간식을 만드는 ㈜다정한마켓이 선정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디어SR에 “S.I.N.G프로젝트는 Social Innovation startup New Guru의 약자로, 사회혁신을 리딩하는 스타트업들의 요람을 표방한다”며 “앞으로도 사회혁신기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동반성장을 목표로 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