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대기시간 감축돕는 서비스

입금, 출금 등 9개 분야에서 활용

사진. KB국민은행
사진. KB국민은행

 

[미디어SR 김병주 기자] KB국민은행은 고객 체감 대기시간 절감 및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KB미리작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KB미리작성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의 영업점 내점 고객이 대기시간 동안 처리하고자 하는 업무 정보를 객장에 설치된 태블릿PC를 통해 미리 작성하는 서비스다. 이후 번호표 호출 시, 미리 작성한 내용이 디지털 창구에 자동 반영돼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는 창구에서 자주 발생하는 ▲입금 ▲출금 ▲환전 ▲통장재발행 ▲비밀번호변경 ▲거래내역조회 ▲자동이체 등록 및 해제 ▲잔액 및 부채증명서 발급 ▲해외송금 등 총 9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

우선 서울 지역 10개 지점을 포함해 총 25개 지점에서 시범 운영을 실시하고, 내년 1월 초 175개 지점을 추가하는 등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디지털기기가 낯선 어르신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화면 구성과 디자인으로 편의성을 높였다”며 “보다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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