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사옥. 사진. 구혜정 기자
LG사옥. 사진. 구혜정 기자

[미디어SR 정혜원 기자] LG그룹 계열사가 잇달아 정기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LG지주회사와  ㈜LG, 실리콘웍스, 지투알, LG공익재단 등의 2021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LG는 이번 인사를 통해 이방수 CSR 팀장을 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그간 CSR 팀장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해 온 점이 높게 평가받아 사장으로 발탁됐다고 LG측은 설명했다. 이방수 신임 사장은 향후 LG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는 역할에 주력할 것으로 관측된다.

구광모 (주)LG 대표이사. 사진. (주)LG
구광모 (주)LG 대표이사. 사진. (주)LG

손보익 실리콘웍스 최고경영자(CEO)도 사장으로 승진, 발탁됐다. 손보익 사장은 시스템 반도체 전문가로 2017년부터 실리콘웍스 CEO를 맡아 사업의 외연을 확장하고, 디지털 반도체 사업 진입을 꾸준히 추진해 2배에 가까운 사업 성장에 기여했다고 LG 측은 설명했다.

LG이노텍도 이날 2021년 정기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2021년 임원인사는 철저한 성과주의 원칙과 미래준비 기조 하에 대형 OLED 대세화, 중소형 플라스틱 OLED(이하 P-OLED) 사업 정상화, IT 등 고부가가치 중심의 LCD 구조혁신 가속화 등 3대 중점 추진과제 달성에 기여가 큰 인재를 선발했다.

특히 여성인재도 과감히 발탁한 가운데, 김희연 BID/IR 담당 상무를 LG디스플레이 최초의 여성 전무로 중용했다.

또한 LG이노텍도 이날 2021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전무 2명, 상무 5명 등 총 7명이 승진했다고 밝혔다.

테이프 기판 및 포토마스크 사업의 글로벌 1등 지위를 공고히 하고 사업 성장 기반 마련에 기여한 구한모 기판소재사업부 DS(Display Solution)사업담당 상무는 전무로 승진했다. 사업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재무구조 안정화를 주도하고, 각 사업부를 밀착 지원하여 성과창출에 기여한 김창태 CFO 상무도 전무로 승진했다.

상무 신규 선임자는 고효율 3D센싱모듈 생산 시스템을 구축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 고대호 책임과 광학솔루션의 품질 경쟁력을 제고해 사업 성장을 견인한 조성환 책임이 눈에 띈다.

테이프 기판의 핵심기술 확보와 선도제품 적기 개발로 사업성과 확대를 이끈 임준영 연구위원, 차량통신 및 파워사업의 고객과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사업 성장기반을 마련한 유인수 책임, 사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차별화된 기반기술 확보를 주도한 김민규 연구위원도 상무로 신규 선임됐다.

또 LG이노텍은 이창엽 LG유플러스 정도경영담당 전무를 경영진단담당으로 보직 발령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미래 준비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업·R&D·생산·품질 등 사업 현장에서 큰 성과를 거둔 핵심인재를 임원으로 승진시켰다"며 "철저한 성과주의 인사 원칙을 바탕으로 탁월한 사업성과와 함께 향후 미래 사업을 이끌어 갈 역량과 성장 잠재력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25일에는 LG디스플레이도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LG디스플레이는 OLED TV의 수익성 향상에 기여한 이현우 TV운영혁신그룹장과 DX(Digital Transformation) 기반 구축을 통해 생산성을 제고한 이진규 업무혁신그룹장 등 사업 전반의 차별적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3명이 전무로 승진, 발령됐다.

또 신규 P-OLED 소자개발 및 양산화를 통해 중소형 P-OLED 사업의 조기 정상화 기반을 마련한 백지호 OLED Cell 연구/개발담당을 비롯해 OLED 생산 및 개발, 마케팅, 품질 등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16명을 상무로 신규 선임했다.

LG디스플레이는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여성인재도 과감히 발탁하는 모습을 보였다.

LG디스플레이 최초의 여성 전무에 오른 김희연 상무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반을 구축하고, 시장과 고객의 인사이트 발굴을 통해 사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전략, 마케팅, 신사업 발굴 등을 총괄하는 경영전략그룹장을 맡는다.

또, 구매2담당인 박진남 상무의 경우 섬세함을 바탕으로 OLED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기술역량과 구매 전문성 및 사업적 통찰력을 인정해 전사 구매를 총괄하는 구매그룹장으로 보임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차세대 OLED로의 사업구조 전환 가속화를 위해 OLED 미래기술 개발을 주도해온 윤수영 Display 연구소장 전무를 CTO로 신규 선임했다.

이날 LG그룹의 임원인사에 대해 기업분석 전문가인 오일선 CXO연구소장은 미디어SR에 “IT부문 사업 실적이 전반적으로 좋은 편이라서 LG가 이번 임원인사 규모를 확대한 것은 공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서겠다는 의지로 볼 수 있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