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픽사베이
사진. 픽사베이

[미디어SR 꼰블리]  선배들의 이야기가 모두 맞는 것은 아닙니다. 이미 시대에 뒤떨어진 잔소리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과거의 성공방식을 통해 현실에 필요한 부분을 적용하고 미래에 대한 준비를 하는것은 현명한 방법입니다.

시대 배경과 성장 과정은 달라도 성공스토리에는 공식이 숨어 있습니다. 변하지 않는 것이 없는 세상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치않는 성공 공식은 있게 마련입니다.

여러가지 좋은 습관을 몸에 익히고 끊임없이 반복해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나가면서 왜 치열하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자신만의 답을 찾아내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 입니다.

목적없이 치열하게 사는 사람은 없습니다. 아무런 이유도 없이 그냥 치열하게만 산다면 이상한 사람 취급 받기 십상입니다. 일관성이 없고 어디로 튈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목적과 목표, 이유가 분명해야 '치열한 삶'이 의미가 있습니다. 목표가 없으면 어느 방향으로 가든 그저 발걸음을 옮기는 것에 불과합니다.

뚜렷한 목적과 그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목표가 세워져야만 제대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목표가 분명하지 않다면 자칫 '의미없는 출발과 하릴없이 되돌아오기'를 반복하게 될 따름입니다.

먼저 목적과 목표를 명확히 설정합시다. 가야 할 곳을 알고 출발하는 것은 발걸음이 가벼울뿐 아니라 왜 가는지, 가면 무엇이 있는지 어느 정도 머릿속에 그릴 수 있어 성공 확률이 그만큼 높습니다.

목적과 목표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선행된다면 단거리든 장거리든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이미 출발부터 목적지 도착 이후의 방향까지 고민하고 준비하는 마음의 자세가 되어 있을테니까요.

세상의 변화는 디지털 기기와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변화의 속도가 갈수록 빨라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전광석화처럼 변화가 몰아쳐도 변화에 대한 대응과 방향을 정해놓고 있다면 겁날 것이 없습니다.

세상이 변하는 속도와 방향에 맞춰 자신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그것을 위해 준비해야 합니다. 다가오는 변화를 외면하지 말고 정면으로 응시하며 대응책을 찾으면 얼마든지 방향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관건은 치열하게 준비하고 온 몸을 내던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오로지 자기 자신을 위해!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