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으로 매출 현황 보고` 등 새 기능 대거 추가

클릭 한 번으로 다양한 통계 한눈에 파악 가능

'AI 비서 서비스' 통해 매장 운영 인사이트 제공

제공 : 코리아런드리

[미디어SR 이승균 기자] 세탁 솔루션 전문기업 코리아런드리(대표 서경노)가 점주들이 쉽고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BEEBOT360(비봇360)’ 매니저를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28일 밝혔다. 

'워시엔조이' 브랜드로 유명한 코리아런드리는 업그레이드된 비봇360 매니저를 통해 복잡한 과정없이 단한번의 클릭으로 매장 정보와 고객 데이터를 볼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워시엔조이 매장은 전국 650개에 이른다.

업그레이드 전에는 날짜와 시간대 정보만 조회할 수 있어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시간대와 요일을 알기 어려웠지만 이번 업그레이드로 클릭 한 번으로 손님이 자주 찾는 시간대와 요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다.

온도, 습도, 미세먼지와 매출의 상관관계도 보기 쉽도록 시각화했다. 고객 성별과 연령 분포를 그래프로 정리해 보여줌으로써 고객 정보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인공지능(AI) 비서 서비스는 이 정보들을 정리해 주간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점주는 카카오톡으로 주간 매출 정보와 고객의 충전 금액, 소진 금액 등 매출 관련 정보를 브리핑 받을 수 있다

장비별 최대 가동 횟수와 발생 매출도 쉽게 비교 분석할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 시간 흐름에 따른 매출 상황을 그래프로 보여주면서 매출을 파악하는 것도 매우 간편해졌다.  

고객들이 어떤 결제 수단을 많이 사용했고, 어떤 식으로 충전했는지 한눈에 알 수 있다. 충전 내역 화면이 추가돼 기존 워시엔조이 점주 결제 앱 없이도 하나의 웹페이지에서 충전, 차감, 회원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대규모 업그레이드는 코리아런드리 자체 연구소 덕분에 가능했다.

코리아런드리 관계자는 미디어SR에 "코리아런드리 자체 연구소는 NHN의 50억 투자금 지원을 비롯해 업계 최대 IT 솔루션과 자원을 바탕으로 빨래방 전용 키오스크, 비봇360 등 무인 세탁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AI 기반의 비서 서비스 비봇360은 업계 최초이기도 하지만 나이가 어느 정도 있는 빨래방 점주들도 집에서도 손쉽게 매장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한편 즐거운 빨래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코리아런드리의 워시엔조이 매장은 최근 매장 650호점을 돌파했다.

세탁업계 유일 HACCP(해썹) 인증을 완료한 ‘스웨덴 일렉트로룩스 세탁장비’와 함께 업계 최초 신용카드, 페이코(PAYCO) 간편결제 등을 적용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