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ICT 관계사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혈 릴레이 켐페인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현장을 예고 없이 방문해 헌혈압 등을 검사하고 있다. 사진. SK텔레콤 제공

[미디어SR 정혜원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부족 사태 해결에 힘을 보태기 위해 나섰다. SK텔레콤 구성원들의 릴레이 헌혈 봉사 현장에 ‘깜짝’ 방문해 헌혈에 동참했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 따르면 국내에서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지난 1월 20일부터 헌혈 참여가 급감해 전년 동기 대비 헌혈 실적이 약 12% 감소하는 등 혈액 수급에 비상이 걸렸다.

최태원 회장은 28일 오후 SK텔레콤 구성원들의 릴레이 헌혈 봉사가 진행 중인 서울 중구 SK T타워를 예고없이 방문해 구성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최 회장 본인도 헌혈 릴레이에 동참했다.

최 회장은 "급박한 수술을 받아야 하는 위급 환자에게 혈액은 그 어떤 것보다 가장 강력한 안전망(Safety Net)"이라면서 "우리 모두의 생명과 건강을 지켜주는 '혈액 안전망'의 씨줄과 날줄을 짜는 데 구성원들과 함께 힘을 모으기 위해 헌혈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어 최 회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될수록 혈액 부족과 같이 과거에는 예상하지 못했던 상황이 계속 일어날 수 있다"면서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우리가 간과하거나 놓치고 있는 소외된 조직이나 개인이 있는지 등도 신경 써 달라"고 강조했다.

이날 SK T타워에서 진행된 헌혈에는 SK텔레콤 구성원 100여명이 참여해 ‘혈액 안전망’ 구축에 힘을 보탰다.

앞서 최 회장은 지난 3월 화상으로 열린 수펙스추구협의회에서 "어려운 시기일수록 기업은 사회, 고객, 구성원들을 위해 새로운 안전망을 구축해야 한다”며 위기 대처를 위한 체계적 안전망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이를 반영해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SK플래닛, ADT캡스, 11번가 등 11개 SK ICT 계열사들은 지난 25일부터 대구에서 릴레이 헌혈을 시작해 ‘혈액 안전망’ 구축에 동참, 서울과 부산, 대전, 원주 등 전국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SK텔레콤 매니저들이 SK텔레콤과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만든 헌혈앱 ‘레드커넥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SK텔레콤 제공

이번 행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혈액이 필요할 때마다 이뤄지는 일회성 참여가 아니라 릴레이 방식의 헌혈이 더 효과적일 것이라는 판단 하에 기획됐다. SK ICT계열사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며, 전국 각 본부 및 ICT계열사에서 해당 지역 혈액원과의 ‘지역 매칭’ 형태로 단체 헌혈을 추진하게 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미디어SR에 "그룹총수인 최태원 회장님이 이같은 행사에 깜짝 방문하신 것은 이례적"이라면서 "헌혈 릴레이가 시작된 후 처음"이라고 언급, 임직원들의 고무된 분위기를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