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군의 '경고' "일부 정치인들의 역사왜곡과 호국영령들의 명예를 훼손하는 반역사적 행위가 지속되면 1000만 향군 회원들이 들고 일어설 것"

향군회관 사진. 재향군인회 제공

[미디어SR 이승균 기자] 대한민국재향군인회(회장 김진호-이하 향군)가 정치권에서 추진 중인 친일 인사의 국립현충원 파묘(破墓-무덤을 파냄) 논란과 관련해 국론분열을 조장하고 있다며 강력한 항의와 함께 우려를 표명했다.

향군은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일부 정치인들이 지난 24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가 주최한 행사에서 '친일파 무덤을 파묘하자'면서 21대 국회에서 '친일파 파묘법을 만들겠다'고 발언했다"고 지적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앞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이수진 당선인은 25일 국립현충원에 묻힌 친일파들의 묘역을 없애는 법안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이들은 24일 행사에서는 "지금까지 묻힌 자들도 문제지만, 앞으로 예를 들면 백선엽의 경우 문제가 될 소지가 있다"고 지목하기도 했다.

향군은 이같은 주장과 관련, "친일청산 문제는 아직 국민적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사회 곳곳에서 갈등현상이 노정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일부 정치인들이 편향된 시각의 역사적 사실을 기정 사실화하여 현충원에서 파묘하자고 주장하는 것은 무책임한 국민 선동"이라고 강력히 비판했다.

특히 향군은 백선엽 육군 예비역 대장의 파묘 가능성을 언급한 것과 관련해 "창군 원로들을 친일파로 몰고 가는 것은 대한민국 국군을 부정하는 것"이라며 "만주군 출신인 백 장군은 다부동 전투를 승리로 이끈 주역이며 창군 멤버로 국내외가 공인하는 전쟁영웅"이라고 강조했다.

향군은 "국민 모두가 칭송해야 할 애국자를 친일로 매도하는 것은 국군 자체를 부정하는 것이나 다름 없다"며 "일제의 강압적 체제 아래서 불가피하게 일본군에 입대하여 복무했다는 이유만으로 친일파, 반민족자라고 규정하는 것은 지나친 평가이며 사실 왜곡으로 호국영령을 두 번 죽이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향군 관계자는 미디어SR에 "일부 정치인들의 역사왜곡과 호국영령들의 명예를 훼손하는 반역사적 행위가 지속될 경우 1000만 향군 회원들이 앞장서서 반대운동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