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지원단 파견...기술전문가 8명 구성
신학철 부회장은 국내서 사고수습 총괄

인도 남부 안드라프라데시주의 LG폴리머스 공장. 사진. ANI통신 트위터 계정 캡처

[미디어SR 정혜원 기자] LG화학은 역대급 가스 누출 사고가 발생한 인도 공장(LG폴리머스인디아)과 사고 지역의 사태 수습을 위해 현장지원단을 파견한다고 13일 밝혔다.

인도에 파견되는 현장지원단은 노국래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장을 단장으로 생산 및 환경안전 등 기술전문가 7명 등 총 8명으로 구성됐다.

LG화학은 사고원인 조사와 현장 수습을 통한 재발방지 지원이 시급하다는 판단에서 현장 지원단을 파견한다고 설명했다.

현장 지원단은 LG폴리머스인디아 공장 현장의 안전성 검증하고 사고 원인을 명확하게 규명하는 한편, 신속하고 책임 있는 피해복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LG화학 관계자는 미디어SR에 "인도 현지에서는 노국래 현장지원단장이 피해주민들과 정부 관계자들을 직접 만나 지원 대책을 상세히 피해 복구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국내에서 사고 수습을 총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귀국 일정은 현재 미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인도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입국이 제한되어 있는 상황이지만 한국과 인도 정부 기관과 대사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신속하게 출국 절차가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