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김현 사업총괄 부사장(왼쪽)과 SK텔레콤 전진수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이 계약 체결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SK텔레콤

[미디어SR 권민수 기자] 넥슨과 SK텔레콤이 공동 마케팅과 사업추진 협력을 목적으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판교 넥슨 사옥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넥슨 김현 사업총괄 부사장, SK텔레콤 전진수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이 참석해 양사 핵심 역량과 기술에 기반한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넥슨과 SK텔레콤은 보유 콘텐츠, 상품 서비스, 신작 게임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먼저 신작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동 마케팅에 힘쓸 계획이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넥슨의 인기 IP(지적재산권) '카트라이더'를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한 모바일 레이싱 게임이다. 올 상반기 한국을 포함해 글로벌(중국, 일본, 베트남 제외)에서 서비스될 예정이다. 

또한 VR 및 클라우드 게임 분야의 신규 콘텐츠 발굴과 투자를 공동진행한다. 

지난 2월 SK텔레콤은 넥슨의 인기 캐릭터 '다오', '배찌' IP를 활용한 '크레이지월드 VR'게임을 오큘러스를 통해 베타 서비스를 내놓은 바 있다. 향후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미디어SR에 "'크레이지월드 VR'은 테니스, 활쏘기 등의 스포츠 게임으로, '다오', '배찌' 캐릭터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라며 "또 다른 새로운 IP를 활용할지는 아직 논의되지 않은 단계"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스폰서십을 시작으로 e스포츠 영역에서도 협력에 나선다. 

넥슨 김현 사업총괄 부사장은 “SK텔레콤과의 파트너십은 넥슨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고 ‘초격차’ 만들기에 힘을 보탤 기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양사가 긴밀히 협력하여 이용자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 전진수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VR게임과 클라우드 게임의 등장으로 게임분야는 새로운 전환점을 맞고 있으며, 1등 게임사 넥슨과 SKT의 기술, 마케팅 협력으로 글로벌 게임시장을 향한 도전과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넥슨 #SK텔레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